언택트 앱개발

언택트 비즈니스 창업

최근 언택트 사업아이템에 대한 개발의뢰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언택트 창업을 위해서 준비해야 하는 것이 무엇이 있을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언택트(Untact)란 ‘접촉(contact)’이란 단어에 부정의 의미를 뜻하는 ‘un’을 붙인 ‘접촉하지 않는다’는 뜻의 신조어입니다. 실제로는 영어권에서 쓰이지 않는 콩글리시라서 문화체육부와 국립국어원은 언택트 대신 ‘비대면’이란 표현을 쓰는 것을 권고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결국 최근의 코로나 사태와 맞물려서 대부분의 창업 아이템들이 비대면 서비스로 전향을 하거나, 비대면 서비스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창업 아이템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언택트 창업의 예시

온라인 중고 거래 서비스, 자동차 경매 서비스, 핀테크, 온라인 교육 플랫폼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언택트 비즈니스의 영역에 포함이 됩니다. 오프라인에서 운영이 되는 비즈니스를 온라인으로 옮기면 언택트 비즈니스화 할 수 있게 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 튜터링(Tutoring)과 같은 서비스를 대표적인 언택스 서비스로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오프라인에서 학원 또는 개인과외를 통해서 영어 수업을 듣던 것을 이제는 앱을 통해서 영어 공부가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기존에도 전화 영어학습 프로그램들이 있었기에 이것을 고도화했다고도 볼 수 있지만 시각적인 자료와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오프라인의 교육에서나 가능했던 부분들을 온라인으로 가져오게 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희 뉴비즈스타트에서도 언택트 교육 어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던 SAT 교육을 온라인으로 전환을 하고 있는데요, 이미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던 사업을 온라인으로 옮기는 것이라 성공가능성도 높고 진입장벽 역시 미리 형성이 되어서 안정적인 사업화가 가능하리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뉴노멀시대

현재 코로나가 만연하면서 바이러스와 함께 살아가야 하는 뉴노멀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2020년뿐만 아니라 앞으로 지속적으로 코로나가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가시화 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여러가지 사회적 변화가 현재 진행중인데요.

대부분의 오프라인 비즈니스의 장래성이 큰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요식업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교육, 관광업 등 대부분의 대면 비즈니스가 여기에 속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 이 순간에 아무런 대책이 없이 사업을 지속을 하고 있다면 짧은 기간안에 큰 피해를 입게 될 것입니다.

이에 대한 인지가 높아지면서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온라인으로 옮기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오프라인에서의 사업의 활동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생겨나는 여력을 신사업을 위한 준비에 투입하고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도전들 중에서 새로운 ‘배달의민족”과 “여기어때” 등과 같은 서비스들이 탄생할 것입니다.

이러한 사회의 트렌드에 지금 당장 올라타지 않으면 이후에는 다시 기회가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기는 또다른 얼굴의 기회라고 합니다. 위기의 시대에 다가오는 뉴노멀시대의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것이 바로 언택트 비즈니스의 핵심입니다. 현재는 이에 대해서 정부에서도 많은 지원을 통해서 언택트 창업을 활성화 하고 있습니다.

언택트 어플리케이션 개발 지금 시작하기

뉴비즈스타트에서는 언택트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아직 앱에 대한 이해나 온라인에 대한 이해가 높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기존의 오프라인 사업을 가지고 있다면 이를 가장 효율적으로 온라인으로 옮기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기획, 디자인, 개발까지 전반적인 컨설팅 및 개발 수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언택트 창업을 시작하세요

One Response

Add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